🍖이거먹음/🍱한끼

대학로 18번완당 에서 냉모밀 먹었다 본가는 부산 18번완당 인듯

두참참 2017. 7. 9. 11:39

이전에도 와봤지만 18번완당 이라는 식당은 밑에 사진과 같이 

1948년에 개점을 하여 지금까지 손님이 끊이지 않는곳이다.

맛은 검증된 맛 이라고는 하나 난 아직까지 18번완당 에서 완당을 먹어본적이 없다.

예전에도 갔었지만 그 때도 다른 메뉴를 먹었던 것 으로 기억한다.




사람들이 들어가는 모습이 보인다.

그런데 궁금한것이 왜 18번 으로 했을지 인터넷 검색을 대충 해보았는데 나오지는 않는다.

전부 다 먹는 이야기, 나 이거먹었다, 아 맛있었다, 뭐 이런 내용만 잔뜩 올라온다.

부산에 원조가 있다는 그런 내용하고 말이다.

왜 18번인지 궁금한데 잘 모르겠다.

혹여 아시는분은 댓글 달아주시면 감사 하겠지만 

그런 분들이 내 스토리에 들어올리는 없고,

암튼 알고싶다.





마님과 나는 급하게 주문을 하다보니 냉모밀 2개를 주문하였다.

그리고 냉모밀이 나올때쯤 되서 알게 되었다.

냉모밀+유부초밥 메뉴가 있었다.

이전에도 그랬지만 18번완당은 양을 상당히 많이준다.

냉모밀 2개는 양이 많았다.

다음에 갈 때는 냉모밀세트 + 완당 

이렇게 메뉴를 정하기로 생각하였지만 

내년에나 갈런지 모르겠다.




손만두도 맛있게 보인다.

내 오른쪽 앞쪽 테이블 사람들은 만두에 소주를 마시고 있다.

오렌지음료와 소주를 섞어 마시고 있나보다.

안주는 만두.

잔뜩 마시고 있다.

모 그렇게 관심을 갖고 보고있지는 않지만 잔뜩 마시고있다.

그리고 내 왼쪽 앞 테이블 여자 2사람은 

푸드파이터이다.

엄청나게 먹고있다.

맛있는녀석들과 흡사하다.




완당을 맛있게 먹는방법 이라고 적혀있는데 


우선적으로 18번 완당을 맛있게 먹는 법

  1. 소스가 바닥에 있으니 한번 저은 후 드십시요.

  2. 한 맛을 원하시면 후추

  3. 매운맛을 원하시면 청양고추

  4. 싱거우시면 간장

  * 완당은 숟가락으로 드셔야 맛있습니다.


라고 적혀있다.

그렇지만 우리 테이블에는 완당이 없는걸..?




그리고 음료를 한번 마셔보려고 SNS에 맛있게 찍어 업로드를 하려고 하였으나, 

토, 일, 공휴일에는 제외 오늘은 토요일 그러므로 제외.

그래서 하지 않았다.

주말에는 사람들이 너무 많이와서 그런가보다.




냉모밀의 생각보다 많은 양.

그런데 먹으면서 느낀점이 있었다.

이것은 면만 뒤바뀐 국물쫄면이다.

닭국물에 닭고기 조금과 

그 다음 들어가는 내용물은 쫄면과 거의 흡사하였다.

새콤맵시시한 맛이 쫄면과 흡사하였다.

그렇지만 쫄면 보다는 목넘김이 좋은 냉모밀 이었다.




이것은 완당만들기를 쭉~ 나열해놓은 그런 내용이지만 

그렇게 관심은 없었다.

당당하게 스마트폰의 스샷을 누르고 싶었지만 

앞 테이블 사람들이 자기 찍는줄 알것 같아서 

쫄보같이 후다닥 누르고 찌그러져 있었다.

그래서 건진 사진 2장이다.

참 못났다.

대학로 완당 추천한다.

나중에 완당에 맥주나 왕창 마시고 싶다.

위치는 이렇게 된다.▼

▼▼▼

오늘 가게된다면 먹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