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집👨‍👩‍👦/🚩업무일상

육군박스 군인박스 군인공제 박스를 생산하게 되었다

두참참 2016. 2. 24. 22:24



회사에서 이번 군인공제회 입찰에 낙찰되어 

육군에서 사용하는 상자를 만들게 되었다.

다른 부서에서 진행을 하지만 제품은 감리 및 검수 등등 으로 본인도 볼 수 있었다.

업무를 하고 있는 인터넷사업부 박스1번가 와는 

직접적인 연관성은 없지만 저 멀리의 뿌듯함은 있었다.

롱런 오더면 좋겠지만 입찰은 계약기간이 정해져있기 때문에 

기간이 만료되면 다음 입찰에 다시 참가를 하여 입찰을 따내야 된다.

많은 경쟁업체가 참여를 한다.

이번 진행하는 장정소포 박스는 매수가 굉장했던 것으로 기억한다.

오늘부터 생산이 막 쏟아져 나오기 시작 하였는데 

한가지 문제점이 발견 되어서 잠깐 스톱 되었었다.


 

 상자의 크기는 문제가 되지 않았지만 

색상이 여러가지로 까다로웠기 때문에.

그런데도 생각보다 꽤 잘나왔다.

회사 설비에는 4도 인쇄는 없다.

대부분 4도 이상으로 올라가면 칼라박스로 진행을 하고는 한다.

단가도 4도면 칼라가 더 괜찮다고 생각되기 때문에 그렇다.

그런데 이번 군인공제회 에서 갖고 온 박스는 

샘플 그대로 만들어서 납품을 시켜야 되는 그런 부분이 있다.

공급을 받는 업체에 피해를 주게되면 

그것에 따른 패널티가 어마어마 하다고 들었다.


 

만들어진 박스들은 각각 훈련소로 납품 되어진다.

군대를 갓 입대한 신병들의 물품을 

집으로 발송하는 그런 용도로 사용 되어지고 있다.

겨울에는 큰 상자를 사용 해야된다.

점퍼 신발 등등 여러가지 부피가 큰 물품이 많기 때문에 그렇다.

그리고 여름에는 작은 상자를 사용하도록 되어있어 

군인공제회 에서 받아온 상자는 여러종류 이다.


 

생각해보면 한달에 입소하는 사람들이 한두명도 아니고 

굉장히 많다고 생각되는데 

상자 사용량도 엄청나다고 생각 되기 때문에 

매출이 쑥쑥 오를 것 같다고 생각하는 것이 맞지만 실 상황은 그렇지도 않다.

입찰로 갖고 온 단가는 거의 바닥을 치고 그런다.

그래서 많이 남지도 않지만 나중에 팜플렛에 

한 글귀라도 기재해볼까 하고 진행을 하는 부분이 있다고 본다.

이번 육군 박스도 이전에 했었던 상품들과 같이 사고없이 끝났으면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