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집👨‍👩‍👦/🌈오늘은🎵

쓰레기 분리수거 하는중

두참참 2016. 4. 13. 13:22


아파트에 거주한지 벌써 6개월 정도가 되었지만 완벽하게 들어가서 살고 있는것이 아니라서 쓰레기 분리수거도 잘 몰랐었다.

엘리베이터 안에 상세하게 붙어있는 내용을 보고 캡쳐를 해왔다.

분리배출을 완벽하게 하기 위해서는 자료가 필요하다.

쓰레기를 버리다 보면 갑작스럽게 벽에 부딪히는 것과 같이 어떻게 해야될지 모르는 상황이 올 때가 있다.

그럴때는 어림짐작 으로 버리지 말고 검색을 해야된다.

물론 컴퓨터에 유명한 다른사람들의 경험을 바탕으로 적어놓은 블롯그 라던지 등등 여러가지가 있다.

몇일전에 양초를 버리려고 했다.

그래서 상자에 넣어서 갖고갔는데, 나는 재활용으로 분리배출을 해놓고는 여러가지 생각을 하였다.

"양초는 타면 없어진다."그렇다.

알아보니 일반쓰레기로 분리가 되는 것이었다.

나는 잘못버려서 어떻게 해야될지 어버버 하였지만 이미 수거해간 이후였다.

경비아저씨가 분리를 해주셨던것 같았다.

다음부터는 더 잘 해야 될듯 싶다.

남한테 피해주면 안된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그렇다.

무슨 일기도 아니고, 결과적으로 양초는 일반쓰레기 라는 내용이다.




그리고 이번에 살짝 알아낸것은 인쇄가 들어가있는 스티로폼은 수거불가 품목으로 등록 되어있다고 그런다.

스티로폼은 색이없고 깨끗한 보통평범한 그런것만 수거가 된다고 한다.

잘 지켜주면 수거하시는 분들도 여러가지로 고생하시지 않고, 잘 가져간다고 한다.

쓰레기 관련은 건너들은 이야기만 적는것 같다.

오늘도 집에서 계속 분리를 하고는 있는데, 새로운 적이 나타났다.

과연 은박지는 어떻게 버리는 것 일까 의문이 생긴다.

그래서 겁나게 빨리 검색을 해 본 결과 은박지는 알류미늄캔에 속한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