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심있음/⌨컴퓨터

엑셀2007 PDF변환 할 때 필요한 내용

두참참 2016. 4. 21. 18:00



엑셀 저장시 PDF로 저장할 수 있도록 보여주는 그런파일 이다.



office2007_-_saveaspdfandxps-jy70-dreamfix.exe



어제 회사동생이 엑셀에 있는 자료를 거래처 사람들이 보기만 할 수 있도록(견적을 뽑아내는 수식이 있기 때문에)PDF파일로 전환하여 메일로 발송을 해줘야 된다고 했다.


당연하듯 오피스2010 에서는 쉬운일이다.

EXCEL을 PDF로 변환하는 일은 컨트롤+F2를 눌러서 저장하면서 PDF를 찾아서 클릭만 해주면 간단하게 해결되는 부분이었다.

그렇지만 동생은 어버버 하며 어떻게 해야될지 몰라하고 있었다.

왜냐면 동생 컴퓨터에는 오피스2007 버전이 설치 되어있는 데다가 PDF플러그인이 설치 되어있지 않았기 때문에 그렇다.

그래서 같은 어려움을 겪었던 사람들의 내용을 들어보고자 검색을 하기 시작하였다.



그래서 찾아낸 것은 소소한 자료 1가지 이다.

이 자료의 내용은 나도 잘 모르겠다.

그렇지만 설치를 하면 엑셀2007에 관련된 PDF플러그인을 연결하여 주는것 같았다.

있었던 기능이지만 넣지 않았다는 마이크로소프트사의 재미있는 내용이다.

예전에는 이것도 돈을주고 판매를 하려고 했던 계획 또는 그렇게 실천을 했었던 것 일까 하는 생각도 잠깐 15초 정도 해보았다.




다른것은 밀어두고 우선적으로 동생 컴퓨터에서 정말 작동이 되는지 궁금하여 이 파일을 넘겨주었다.

물론 불법 그런것은 아니니 말이다.

왜냐면 마이크로소프트사 에서 공개하고 있다고 한다.

나는 그곳에서 다운받지는 못하였지만 그것을 저장해놓은 사람들의 포털에 들어가서 받아오긴 했지만 자료는 변질되지 않았다.

동생은 컴퓨터에 설치를 하고 다시한번 물어봤다.

"오오~ 됩니다. 감사합니다."라는 말을 건네듣고는 꽤 쓸만한 자료라고 생각하여 소장용 으로 갖고 있기로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