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뜰지식

우체국택배 토요일 배송시간

두참참 2020. 7. 7. 09:44

우체국택배 토요일 배송시간이 궁금합니다.

 

제품을 구매하다 보면 목~금요일에 구매를 하였는데, 토요일에 받고싶은 구매자분들이 있습니다. 택배신청은 토요일 에는 불가하지만 그 전에 신청을 하면 우체국 에서는 토요일에 발송 업무인 우체국택배 토요일 배송이 이루어지는가에 대해서 아래에서 부터 천천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체국택배는 주말에 접수는 안되고 있지만, 물류이동은 움직이고 있습니다.

 

 

우선 본인의 우체국택배 운송장번호 및 등기번호를 아래와 같이 조회 해보면 상품의 움직임이 보입니다.

택배 접수를 하게되면 기본적으로 등기번호 및 운송장번호가 출력됩니다. 그 번호로 검색을 해주시면 됩니다.

 

택배비용은 위의 내용과 같이 아주 착하고 자세히 표기되어 있습니다. 그 외에 접수한 일을 기준으로 D+1일 정로도 제품이동이 되기 시작합니다. 참고로 공휴일과 명절에는 배송지연이 발생할 경우가 있습니다. 도서산간 지역은 2~3일 정도 조금 더 지연 될 수도 있습니다. 추가로 제품의 이동은 생물이 1차적 으로 물류이동이 이루어지고 비식품은 그 후에 이루어집니다. 

 

그 외 우체국택배 관련 문의사항은 상담전화 통화로 해결 할 수 있습니다. 고객센터의 업무 시간은 평일 오전9시 부터 오후 6시 까지 업무를 보고 있으며, 토요일 에는 오전9시 부터 오후 1시 까지 업무를 보고 있기 때문에 그 안에 통화 상담이 가능합니다. 우체국택배 토요일 배송시간은 이와 같이 쉽게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